응모 대상 '제1회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응모자 한정

"섬세한 응모자 대상 쫄깃한 재미와 감동 선사하고파"

[권병창 기자]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제1회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온라인+언택트=비대면) 이벤트' 응모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속 이벤트를 추진한다.

한국토종닭협회가 '제1.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이벤트 속 이벤트'로 명명한 이번 행사는 7행시 짓기이다.

협회가 제시한 7개 음절 △'토종닭 사랑해요' △'나는 정말 소중해' △'대한민국 파이팅' △'힘내자 대한민국' 중 한 가지를 선택해 7행시를 만들어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참고 후 해당 게시판에 게재하면 된다.

'제1.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이벤트 속 이벤트' 대상은 10월 31일까지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속 7행시 이벤트'에 참여한 응모자이다.

한국토종닭협회는 이중 15명을 선정해 토종닭 오마카세 식당인 '코슌(서울 강남구)' 식사권 2매 또는 영화티켓 10매,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 제품인 올품의성마늘토종닭갈비 10팩 중 선정 응모자 희망에 따라 선물하기로 했다.

사용 유효기간은 없으며 선정된 응모자 희망일에 맞추어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제1회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에 응모하신 분들의 요리 솜씨가 말로는 형언할 수 없는 수준이라 연일 놀라고 있다.

특히, 이번 요리대회는 단순히 요리를 만들고 평가받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요리를 만들고,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사진을 찍고, 자신의 SNS에 올리며 설명하는 등 다이나믹한 경연이 펼쳐진다.

이는 다른 요리대회보다 실제로 난이도가 상당한 데도 이를 토종닭에 대한 애정과 함께 놀라운 실력으로 응모해주신 데 대해 많이 감동했다"라고 전했다.

즉, '제1.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이벤트 속 이벤트'를 추진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문 회장은 "이벤트 응모자님들의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블로그 등을 방문해보니 응모자님들은 요리 실력뿐 아니라 토종닭의 우수한 특징과 가족사랑, 건강 등에 관한 내용을 상세히 설명했다"고 강조했다.

문 회장은 "이에 응모자님들의 특기(문장력)를 더욱 살린다는 취지에서 '제1.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이벤트 속 이벤트'를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문 회장은 "한국토종닭협회가 처음으로 진행한 '제1회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응모자를 대상으로 '제1.1회 이벤트 속 이벤트'에 이어 '제1.2회 이벤트 속 이벤트'도 구상 중"이라고 귀띔했다.

문 회장은 "앞으로도 응모자님의 특기와 현재 상황에 맞게 구상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맛 좋고 건강에 좋은 토종닭의 장점을 잘 살려주신 응모자님들께 지속적인 보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1.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이벤트 속 이벤트' 개요]
'제1회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응모자에 한정

기간: 2020년 10월 13일~2020년 11월 30일

참여 방법: 오른쪽 7개 음절 △'토종닭 사랑해요' △'나는 정말 소중해' △'대한민국 파이팅' △'힘내자 대한민국' 중 한 가지를 선택해 7행시를 만들어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참고 후 해당 게시판에 게재

발표: 2020년 12월 7일 (사)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선정: 15명

시상: 토종닭 오마카세 식당인 '코슌(서울 강남구)' 식사권 2매, 또는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인 올품의성마늘토종닭갈비 10팩, 영화티켓 10매 중 희망에 따라 자율 선택 제공 (예: 응모자 전원이 코슌 오마카세 식사권 희망 시 모두에게 선물, 응모자 전원이 영화티켓 10매 희망 시 모두에게 선물 등)

한편 10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제1회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응모 방법은 ①사진+설명 게재 시 토종닭 구매 인증 사진과 함께 자신의 SNS에 토종닭 요리 과정을 찍은 이미지와 요리법 등 설명을 게재한 뒤

해당 인터넷 주소(SNS URL)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완료 또는 ②동영상 게재 시 토종닭 구매 인증사진과 자신의 SNS에 올린 요리 과정 영상 인터넷 주소(SNS URL)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완료다.

시상내용은 △대상(1명):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고급 휴대폰 및 상품 △금상(1명):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공기청정기 및 상품

△은상(2명): (농촌진흥청장상, 농협축산경제대표상)+스팀청소기 및 상품 △장려상(5명): 한국토종닭협회 회장상+홍삼정 및 상품 △참가상(참가자 전원):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 제품 등이다.

토종닭고기는 현재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한 마리 통째육과 부분 절단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