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이용, 물가 점검 및 상인 격려

[진주=조재호 기자] 조규일 진주시장은 최근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중앙시장, 논개시장, 청과시장, 자유시장, 천전시장, 동부시장, 서부시장을 방문하여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는 민생행보에 나섰다.

전통시장 방문에는 시 공무원들과 농협 진주시지부 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및 매출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품 등 시장 물건을 직접 구매하면서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며 활기찬 명절 분위기 조성과 시장 활성화에 일조했다.

또한, 시장을 찾은 시민들을 만나 전통시장 이용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고, 전통시장 이용 홍보 및 합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물가안정 캠페인을 실시했다.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과 소비문화 정착에 많은 시민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규일 시장은 “연이은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우리 경제가 아직도 침체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해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디.

조 시장은 “시에서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상인들께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친절한 손님맞이 등 스스로 자구노력을 해주시고 시민들께도 안전한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혁신도시 공공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남동발전에서도 중앙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을 갖는 등 전통시장을 근간으로 하는 지역상권에 일조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