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회장, "한 시대 먼저 태어난 사람으로 아이들에게 물려줄 소중한 축산가치 발전위해 노력할 터"

<사진 왼쪽부터 (사)한국토종닭협회 조명옥 부회장(전북지회장 농가분과 위원장)과 문정진 회장이 2019년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전주 안골노인복지관에서 진행한 '사랑의 토종닭백숙 나눔행사' 후원 단체로 참여했다.>

[권병창 기자]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한 시대를 먼저 태어난 사람으로서 우리 아이들에게 물려줄 소중한 축산 가치 발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정진 회장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면역력 증강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온라인+언택트=비대면) 이벤트'에 참여한 응모자에게 감사 뜻을 전하며, 이같이 강조했다.

문 회장은 "이번 토종닭요리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분들의 토종닭 사랑을 많이 느꼈다."고 전했다.

이어"특히 과거, 지금처럼 조리도구가 많이 발달하지 않았을 때 보양식으로 많이 챙겨 드신 토종닭백숙, 토종닭삼계탕에 나아가 면역도 챙기고 다채로운 맛도 느낄 수 있는 여러 요리법을 소개해주신 데 대해 많이 감동했다"고 말했다.

<다양한 출시 제품>

또한, 문 회장은 "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이벤트 게시판에는 추천과 댓글 기능이 있으니 토종닭요리 이벤트에 응모하신 분들이 올려주신 요리법 중 마음에 드시는 내용은 추천해주시고 게시판 응모글 아래 댓글 창을 통해 소통하시면서 알콩달콩 정을 나누시면 어떨까 싶다"고 제안했다.

문 회장은 토종닭요리 온택트 이벤트를 처음부터 소비자와 함께 진행한 것이니만큼 심사위원을 특정인에 한정하는 것이 아닌, 모든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심사 진행으로 결정했다며 제안 이유를 밝혔다.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온라인+언택트=비대면) 이벤트 참여 안내 이미지>

아울러 "토종닭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신 응모자를 대상으로 한 참가상 제품(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 제품) 전달 시기를 앞당겨 밤낮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몸에 좋은 토종닭 드시고 건강을 챙겨드리는 데 대해 구상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토종닭 요리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신 응모자님들과 이메일을 통해 토종닭 제품 희망 배송 시기를 협의한 후 제품을 배송하는 등 <이벤트 주최 측과 응모자 간 수평·소통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토종닭 참가상 선물은 응모자 희망에 따라 1차, 2차로 구분해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토종닭협회는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온라인+비대면) 이벤트'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사진 분야와 동영상 분야로 나뉜다. 

응모 방법은 ①사진+설명 게재 시 토종닭 구매 인증샷과 함께 자신의 SNS에 토종닭 요리 과정을 찍은 이미지와 요리법 등 설명을 게재한 뒤 해당 인터넷주소(SNS URL)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완료 

②동영상 게재 시 토종닭 구매 인증샷과 자신의 SNS에 올린 요리 과정 영상 인터넷주소(SNS URL)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완료다.

토종닭요리대회 온라인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토종닭협회 내 이벤트게시판 또는 (사)한국토종닭협회 ☎02-3437-9906 ☎02-516-7439 전화 문의로 알아볼 수 있다.

수상자 발표는 11월 11일 진행하며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 농촌진흥청장상, 농협 경제지주상, 한국토종닭협회장상 수상자에게 상장과 상품을 전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 제품을 선물한다.

한편, 토종닭고기는 현재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1마리 통째육과 부분 절단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