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면역 건강관심↑…‘토종닭’ 건강제품 상종가

<의성마늘을 첨가한 닭갈비 등은 자칫 잃기쉬운 면역력 강화에도 큰 몫을 더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한국토종닭협회, 온택트 키워드 앞세운 제품 첫 선보여
“토종닭 제품 사랑은 축산농가도 살리고 국민 면역력 높여”
[김종현 기자]
 (사)한국토종닭협회가 면역과 온택트(비대면 접촉을 뜻하는 언택트+온라인 구매)키워드를 앞세운 제품으로 선풍적 인기를 예고한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해 면역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역시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에 한국토종닭협회가 면역과 온택트 키워드를 앞세운 제품을 생산, 본격적인 출하에 나섰다.

한국토종닭협회는 토종닭을 기본 베이스로 한 건강 제품이 널리 소비되어 국민 건강의 한 축을 담당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쇼핑몰 카테고리 캡처>

 토종닭협회 문정진,“토종닭은 늘 챙겨먹는 단백질”
토종닭협회, 홈페이지에 온라인 쇼핑몰 판매 '주목'

현재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에는 토종닭 회원사인 '조아라한약닭농장', '소래영농조합' 쇼핑몰을 통해 토종닭을 구매할 수 있는 섹션이 마련되어 있다.

이와 함께 현재 온라인 쇼핑몰에는 '올품' 및 '익산한닭농업회사법인'에서 출시한 토종닭 닭갈비, 삼계탕 레토르트 등 다양한 제품이 소비자의 집중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면역 건강 및 포스트코로나, 언택트(비대면) 키워드가 가장 많이 검색될 정도로 국민에게 큰 관심을 받으면서 토종닭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에 달했다.

이와 관련,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우리사회는 면역 및 방역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고 강조했다. 

문 회장은 이에 "온 국민은 방역 당국의 지시에 따라 안전하게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 하며 동시에 우리 몸 면역을 높여야 할 중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온택트(비대면 온라인 구매) 쇼핑이 증가하는 상황에 한국토종닭협회 내 연계된 쇼핑몰 혹은 온라인 다수 쇼핑몰에서 토종닭 관련 제품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고 소개했다.

<토종닭을 재료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 식도락가의 구미를 사로잡는다. 왼쪽 위, 아래: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 토종닭 제품, 오른쪽 위, 아래: 토종닭 초계탕, 토종닭 꼬치구이 >

그는 ”토종닭 제품 사랑은 축산 농가도 살리고 우리 국민에게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상생 구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토종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살림 9단 주부와 건강한 다이어트를 선호하는 젊은 층으로부터 '늘 챙겨 먹는 단백질'로 꼽히고 있다.

최근에는 토종닭의 풍부한 육향과 쫄깃한 식감을 살린 토종닭 오마카세 식당을 포함해 토종닭 가마솥 백숙집, 솥뚜껑 토종닭볶음탕 맛집 등이 국내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집중 관심을 받고 있다.

코로나 19 이후 토종닭 요리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토종닭협회는 홈페이지 내에 각종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토종닭 관련 요리는 토종닭장조림, 백숙, 토종닭삼계탕, 스테이크, 토종닭가슴살샐러드, 토종닭패티햄버거, 토종닭초계탕, 토종닭카레, 토종닭칼국수, 토종닭 간장맛·고추장맛불고기, 토종닭볶음탕 등 다양하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