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바라키현 서울사무소 제공>

[권병창 기자] 싱그러운 자연의 품에 안겨 스치는 바람소리에 귀 기울이는 여유를 느끼며 진정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아웃도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살린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는 '아웃도어 왕국, 이바라키'에서 아웃도어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일본 열도 2위의 면적을 자랑하는 가스미가우라호수와 ‘일본 백명산’에도 이름을 올린 쓰쿠바산.

'쓰쿠바 가스미가우라호수 린린 로드'는 이바라키의 아름다운 두 명소가 바로 연결되며, 이바라키 14개의 시.정촌에 걸쳐 펼쳐진 평야를 중심으로 설정돼 총 길이만 무려 180여 km를 자랑한다.

<이바라키현 서울사무소 제공>

관광 이바라키 홈페이지(일본어): https://www.ibarakiguide.jp/seasons/ring-ring-road.html

'내셔널 사이클 루트' 지정을 계기로 지금까지 사이클링에 관심이 없었던 레포츠 맨과 지금부터 사이클링을 시작하려는 라이딩의 관심도가 높아진데 따른 아이템이다.

초보자도 부담없이 사이클링을 즐길 수 있도록 사이클 투어리즘의 육성과 매력적이고 안전한 루트 개발이라는 목표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드웨어적인 면에서는 손상된 노면의 리뉴얼, 휴게소 보수, 뷰 스폿 정비 및 주변 관광 시설 안내 간판 설치 등을 하고 있다.

소프트웨어적인 면으로는 SNS 등을 통한 정보 발신에 힘을 쏟고 있다.
공공기관과 주민들이 함께 손을 맞잡고,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 촉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사이클맵(일본어) 다운로드 URL: https://www.ibarakiguide.jp/wp-content/uploads/2020/06/b0c1d8446b3ab6468676fa10949ea372.pdf

누구나 부담 없이 사이클링을 즐길 수 있도록, '광역형 렌탈 사이클'을 실시하고 있다.

빈손으로 스이고 츠쿠바 지역을 방문한뒤 근처의 시설에서 사이클을 대여해 이용한 후, 대여 장소가 아닌 가까운 곳에 반납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