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토종닭 전 품목 30% 할인 이벤트 실시

<(사)한국토종닭협회의 문정진 회장과 이마트 관계자가 출시 제품을 선보이며 포즈를 취했다.>

6일부터 12일까지 이마트·한국토종닭협회 할인행사
[권병창 기자]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이마트와 함께 '삼복더위 말복'을 맞아 소비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토종닭협회는 이마트와 함께 6일부터 오는 12일까지 토종닭 전 품목 30% 할인 판매하는 '토종닭협회와 함께하는 삼복더위 말복기념 감사 행사'를 마련했다.

6일 한국토종닭협회에 따르면, 이마트 감사 행사를 통해 판매되는 제품은 오랜 기간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토종닭'으로, 농가에서 정성껏 사육하고 위생적으로 도계한 토종닭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에 진열된 토종닭 제품>

(사)한국토종닭협회의 문정진 회장은 “토종닭을 사랑해 주시는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는 의미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문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장마철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뜻깊은 행사에 동참해준 이마트와 계열사에 감사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는 "요즘같이 코로나19와 삼복더위, 장마철에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토종닭은 약성이 비장과 위장을 따뜻하게 해서 소화력을 증진시킨다."고 밝혔다.

이어 "골수를 튼튼하게 하고 기운이 나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어 몸이 쇠약해진 사람의 원기회복에는 알맞은 음식"이라고 소개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소비자 니즈 충족과 건강증진을 위해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토종닭으로 만든 요리>

한편, 토종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살림9단 주부와 건강한 다이어트를 선호하는 젊은 층으로부터 '늘 챙겨 먹는 단백질'로 꼽힌다.

최근에는 토종닭의 풍부한 육향과 쫄깃한 식감을 살린 토종닭 오마카세 식당을 포함해 토종닭 가마솥 백숙집, 솥뚜껑 토종닭볶음탕 맛집 등이 국내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집중 관심을 받고 있다.

토종닭 레시피는 한국토종닭협회 내 '토종닭 소식' 토종닭요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토종닭삼계탕, 토종닭스테이크, 토종닭찜, 토종닭칼국수, 토종닭불고기전골, 토종닭볶음탕 등 다양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미식가의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