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Network 영남권
영천시 '별빛촌 치산미나리' 해독과 혈액순환 탁월
<환경친화적으로 경작한 치산미나리를 수확하고 있다.>
<싱그러운 연둣빛 물결로 입맛을 사로잡는 치산미나리 재배단지>
<정갈하게 포장된 영천치산미나리>

[영천=유영미 기자] 수십여m 지하암반수에서 뽑아올린 청정수질로 경작 재배한 친환경 미나리가 건강 식품으로 선풍적 인기를 예고한다.

화제의 '별빛촌 치산미나리'는 지하의 암반수로 재배돼 생야채로 먹을 수 있으리만치 신선한데다 재래종으로 상종가를 치고 있다.

영천시 신녕면 치산리에서 생산한 친환경 미나리는 지자체의 우수농산물로 맛과 향에서 독보적인 토종 미나리로 손꼽힌다.

<치산미나리는 일정량의 무게로 나눠 소비자들의 선택에 따라 포장된다.>
<일정한 규격 사이즈로 포장돼 전국으로 배송되는 치산미나리>

환경친화적으로 재배한 목가적인 영천시의 우수농산물로 호평을 얻고 있는 '별빛촌 치산미나리'는 특유의 맛과 향으로 어우러져 천하별미를 불릴 정도란다.

살짝 익혀 먹으면 더없이 구미를 당기는 치산미나리의 향과 함께 일선 미식가의 구미를 사로잡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오리고기 훈제와 먹어도 편안하리만치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으로 재배됐다.

치산마을의 미나리 생산자인 하병기농장주는 "예로부터 혈액순환과 해독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며 "맛을 잃기 쉬운 3,4월에 더욱 주문과 인기를 얻고 있다"고 귀띔했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하늘낙타 2020-03-18 22:17:15

    영천 치산미나리~ 많이 많이 드시고 건강하게 사십시다. 미나리는 오리고기와 특히 개고기랑 함께 드시면 맛과 풍미~ 건강과 면역력 증강에 탁월하답니다.
    온나라와 전세계가 코로나19 사태를 겪고 있는 요즘에는 더욱 영천 치산 미나리와 개고기를 같이 요리해서 드시고 면역력UP시켜서 코로나19도 잡고~ 건강한 대한민국~ 세계속에 우뚝서는 한국인의 위상을 보여주도록 하십시다. 치산 미나리 × 식용 개고기 함께 많이 드시고 건강하시길 빕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