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청년층 체감 실업률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최악의 상황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취업전문 교육훈련기관인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원장 전성규)이 인문계 고3 비진학 학생을 대상으로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19일 일산백석 메가박스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경기지역 50여 개 인문계고 비진학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전액 국비로 실시하는 인문계고 위탁과정 교육은 대학 진학을 하지 않고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고3 재학생을 대상으로 내년 3월부터 10개월 간 취업전문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취업특화 프로그램이다.

개설예정 과정은 정보보안, 전기내선, 멀티미디어콘텐츠, 인테리어디자인 등 4개 분야다.

위탁과정 수료생이 수료 후 군에 입대할 경우에는 병역특기병으로 입대 할 수 있어 군 입대 후에도 전공분야의 기술을 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경기인력개발원은 고용부 평가에서 최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지난 8월 ‘4차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 공모에서도 4차산업 선도훈련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현재 고3 위탁과정 외에도 4차산업혁명 유망직종인 지능형스마트팩토리 구축 실무과정을 비롯해 태양광발전시스템, 스마트네트워크, 3D프린터융합, 자동차정비 등 기업의 인력 수요가 필요한 분야의 신입생 모집도 병행하고 있다. 

장거리 교육생을 위한 기숙사를 갖췄고 기숙사비, 식비, 교육비 등 전액을 고용부에서 지원하고 있다. 
입학 문의 사항은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