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공단,'올해의 SNS 대상' 블로그 부문 대상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관, 블로그 누적 방문자 700만 명 돌파

1일1회 콘텐츠 업로드, 정책 의견 반영 등 SNS 통해 국민과 활발한 소통 성과
[권병창 기자
]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제5회 올해의 SNS 대상‘에서 공기업 및 비영리 부문 블로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SNS 대상‘은 기업, 공공기관, 지자체 등의 SNS 활용도 측정을 통해 국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독려하고,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유도하기 위해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제정해 운영하고 있다.

심사는 총 2단계 평가로 1차 심사는 소셜미디어 활동을 계량화한 정량평가, 2차 심사는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의사소통의 쌍방향성 등 SNS 전문가들의 평가로 진행됐다.

’14년 10월 개설된 한국환경공단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 수가 700만 명 이상으로 매일 1회 이상 새로운 환경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환경인식 제고에 앞장서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환경공단 장준영 이사장은 “SNS는 정책고객의 국민과 가장 빠르게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이라며 “한국환경공단은 국민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과 사업에 국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