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이스타항공, 직원들 스트레스 관리교육 실시교대근무와 엄격한 규정 및 고객응대 등

[권병창 기자] 이스타항공이 직원들을 위한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및 스트레스 관리교육을 실시했다.

이스타항공은 인천건강근로자센터와 함께 30일 인천국제공항 내 교육장에서 작업치료사, 산업위생기사, 상담심리사 등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인천지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바디&마인드 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교육과 함께 산업안전보건교육, MBSR(Mindfulness-Based Stress Reduction)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참여한 직원들 전원에게 스트레칭바를 선물했다.

이스타항공 운항노선의 50%이상이 인천출발 노선으로 인천지점은 다수의 국제선 항공이용 고객들의 운송 업무를 책임지고 있다.

교대근무, 엄격한 안전 규정 준수, 고객 응대 등 변수가 많은 환경에 노출돼 있다.

이에 이스타항공은 효율적인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임직원 건강증진 및 업무효율을 증대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이스타항공은 이번 교육과 같이 정서적 지원뿐만 아니라 겨울시즌 건강관리를 위해 지정병원 건강검진 및 독감예방주사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실습을 병행한 교육으로 직원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근로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