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다문화가족 초청 ‘드림-아라투어’ 개최내달 열리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행사로 마련

워터웨이플러스와 협업 통해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실현 앞장
[권병창 기자
]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27일 인천 서구에 거주하는 아세안 국가 출신 다문화가족 43명을 초청해 환경교육 체험, 야생화단지 관람, 아라뱃길 투어로 구성된 ‘2019 드림-아라투어’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투어는 11월 25일부터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기념해 공사와 워터웨이플러스가 공동으로 준비했다.

특히 양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변지역 다문화가정 아이들에게 환경 관련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제공, 지역의 주요시설과 기초적인 환경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이번 투어를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수도권매립지 생태연못에서 수질테스트 등 각종 환경교육을 체험하고,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에서 생태해설사의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다양한 식물을 관찰했다.

아울러, 아라뱃길 유람선 투어를 통해 아라뱃길의 역사와 원리를 배우는 시간도 보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라오스 출신의 웡싸이팻싸먼씨는 “멋진 투어에 초대해 줘서 너무 고맙다. 이번 행사로 아이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 온가족이 함께 환경을 보호하는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사 송동민 문화공원처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사회적 공헌활동을 실시해 지역과 상생하는 공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