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동물복지국회포럼,'2019 동물복지 대상' 후보 공모
<포스터>

[국회=권병창 기자] 국회의원 연구단체 '동물복지국회포럼'이 대망의 '2019동물복지대상' 후보자 공모 접수를 받는다.

'동물복지국회포럼'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박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은 "동물권 향상과 조화로운 공존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공로를 격려하고 올바른 동물복지 의식과 문화를 확산시키기위해 개최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박 의원은 "생명존중과 동물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연례행사로 '동물복지대상'을 수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물복지대상'은 동물보호·복지와 동물권 향상에 기여한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포상내역은 국회의장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환경부 장관상, 해양수산부 장관상,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상, 동물복지국회포럼 공동대표 상으로 나뉜다.

공모기간은 10일부터 31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수상자는 오는 11월 22일 발표 예정이다. 시상식은 12월 10일 국회에서 열린다.

동물복지대상을 주관하는 '동물복지국회포럼'(공동대표 박홍근·이헌승·황주홍·이정미, 연구책임의원 윤준호)은 국회에 정식 등록된 의원연구단체로 여야 국회의원 58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