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김정화대변인이 논평을 발표하고 있다.>

[국회=권병창 기자] 바른미래당의 김정화대변인은 23일 국회 정론관에서"‘우환덩어리 조국’, 즉각 파면하라"고 논평했다.

이날 김 대변인은 "‘우환덩어리 조국’이 급기야 검찰로부터 자택을 압수수색 당했다"며 "압수수색 당하는 현 법무부장관이라니, 대한민국의 수치가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번 검찰의 조치는 조국 일가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주변 가족을 넘어, 본격적으로 조국 장관을 겨누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평했다.
 
그는 "조국 일가의 비리와 위선의 실체적 형상이 빠른 속도로 밝혀지길 바란다"며 "‘우환덩어리’ 조국 장관은 애초부터 법무부 장관의 자질도, 검찰 개혁의 자격도 미달이었던 사람"이라고 혹평했다.
 
김 대변인은 "사실상 피의자로 전락한 조국 장관은 자리에서 물러나, 검찰 수사에 임하라"며 "‘비현실적인 조국 사랑’으로 국민의 자존심을 무너뜨린 문재인 대통령, 언제까지 ‘검찰개혁’이라는 명분 뒤에 숨어, 조국을 사수할 셈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조국은 ‘사수’의 대상이 아닌 ‘수사’의 대상"이라며 "‘의혹투성이’ 후보자를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 강행해서 ‘나쁜 선례’를 남겼던 문 대통령은 법무부 장관이 범죄자로 밝혀지는 ‘더 나쁜 사례’만큼은 보여주지 마라"고 우려했다.
 
김정화 대변인은 끝으로 "나라를 ‘구렁텅이’로 끌고 갈 생각이 아니라면 조국을 즉각 파면하라"면서 "‘재인천하(在寅天下) 조국독존(曺國獨尊)’의 시대, 국가적 혼란과 국정손실이 너무 크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