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무궁화복지월드, 캄보디아 씨엠립서 의료봉사 ‘구슬땀’‘청소년의 멘트 KB’ 영어학습 지원사업 등 잇단 후원
<2019년 제12차 캄보디아 의료봉사 활동 모습/사진=더나눔플러스봉사단 제공>

의사 간호사 등 더나눔플러스봉사단, 24명 수호천사 훈풍 
[권병창 기자
] 미래의 꿈나무, 청소년에 대한 희망나래와 KB영어학습 지원은 물론 해외 의료봉사 등 사회공헌(CSR) 활동에 나서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화제의 사단법인 무궁화복지월드(이사장 시경술)는 최근 사단법인 더나눔플러스봉사단(단장 임정희)을 후원, 캄보디아의 씨엠립(Siem Reap)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쳐 귀감이 됐다.

6일 동안 의사와 간호사를 포함해 24명으로 꾸려진 더나눔플러스 봉사단은 씨엠립의 썬라응 초등학교, 따거마을, 꼭저마을, 와른마을을 찾아 의료 검진과 치료를 필요로 하는 주민들에게 무상 진료를 제공했다.

따거초등학교와 반디스라이 중고교에서는 위생교육 및 혈액형 A,B,O 타이프 검사를 실시했다. 
제4 군인병원을 찾아 의료기기를 전달하는 등 잔잔한 감동을 안겨주었다.

의료봉사 외에도 아이들과 부채 색칠하기, 가족들 사진찍어 나눠주기, 주민들 무료 이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주민들의 웨딩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머억 쁘러옹군수와 쁘락 싸오펀 소아병원원장, 끄로스 싸 보건국장, 캄보디아 주재 한국 영사관 씨엠립분관의 박성진 총영사가 참석,자리를 빛냈다.

현지 썬라응 초등학교에서의 의료봉사는 씨엠립 주립병원과 소아병원 의료진과 함께 160여명의 의료진과 봉사자들이 참여해 2,500여명에 이르는 환자를 치료했다.

이번 더나눔플러스 캄보디아 의료봉사 활동에는 민이비인후과, (사)무궁화복지월드, 기부스, 오티마 미소약국, (사)희망나눔협의회, ㈜보령A&D메디칼, ㈜예일헬스케어, ㈜엘골인바이오, 강남차병원, ㈜수메디칼, ㈜LG화학, ㈜유한양행, ㈜동구바이오제약, ㈜대원제약, ㈜삼진제약 등 기업과 단체, 개인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앞서 무궁화복지월드는 지난 6월, ‘속초.고성 산불피해지역의 초중학생 영어멘토링 캠프를 주최했다.

KB국민은행과 사랑의 열매 주최, 서울특별시와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 시행아래 적잖은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이는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 학생들이 열악한 교육환경을 극복하고, 미래에 대해 구체적인 로드맵을 구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게다가 교육혜택이 적은 학생들의 영어 경쟁력 및 학습역량을 강화하고 자기주도적 잠재력을 발굴하도록 지원했다.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교육 혜택 지원 등 공익을 창출해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가치 향상 및 책임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외 캠프 종료후 온라인 자기주도 영어학습을 지원해 학생들에게 지속가능한 발전환경을 선보였다.

당시 대상은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의 초등학생 5,6학년과 중학생 1,2학년으로 제한했다.

212명을 모집한 영어 리더십 & 멘토링 캠프는 전액 무상으로 서울시 강북구 삼각산로에서 영어마을 수유캠프에서 열렸다.

캠프 프로그램은 최신 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커리큘럼과 전공강사가 진행하는 독창적인 교수법을 수행했다.

글로벌리더십, 학습 컨설팅, 진로적성탐구 등 다양한 분야를 체험할 수 있도록 유기적으로 구성됐다.

영어사용 환경에 매시간 노출돼 영어학습에 대한 강한 자극과 동기부여로 자신감과 성취감이 향상된다고 자평했다.

프로그램의 세부 개요는 팀빌딩 프로그램에서 명랑운동회, 우리의 이익, 노래 빙고, 탤런트 쇼를 포함한 영어수업 프로그램(Wet’N Wet Adventure)을 들수 있다.

뿐만아니라, 레벨테스트 및 팀 편성에 이어 학생 안전관리 계획,식단관리 계획,학생수송관리 계획, 기념품 제공계획으로 기획됐다.

지원대상의 예정 학교는 속초시에 총 9개교 2천122명이, 고성군은 총 6개교에 105명이 수혜를 받았다.

이에 앞서 2019년 ‘청소년의 멘트 KB’ 영어학습 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1월부터 내년 1월까지 서울 수도권 지역의 저소득층 가정 초등학생 550여명을 대상으로 실효를 거두고 있다.

이밖에 올해는 여름방학 캠프 수료자 중 성적우수 학생 100명을 선발, 학생의 가정으로 교사가 직접 방문해 맞춤식 영어수업을 진행 중이다.

안정된 분위기에서 학생의 수업을 진행해 적극적인 학습태도 및 습관 함양, 더욱 더 강화된 개인 맞춤 영어수업을 시행한다.

그 외 가정 내에서 학습이 이뤄지는 장점을 살려 학부모에 대한 교육상담 및 자녀의 영어학습 방법 제시 등을 통한 양방향 학습 및 이에 대한 만족도 향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사단법인 무궁화복지월드는 '한 사람을 소중히'란 비전아래 핵심가치로 매일 새롭게 피어나는 무궁화처럼 끈기있게 내일의 '희망'을 꽃피워 가고 있다.

이어 '공생'을 키워드로 차이를 뛰어넘는 우정의 확대로 모두의 마음을 치유하는 '동고'를 실천한다.

이밖에 '광선'을 아젠다로 '한 사람을 소중히'하는 가치를 세상에 널리 알려가며, '貧者의 등불'로 수훈갑이 되고 있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