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환경산업기술원, 신용보증기금과 업무협약 체결국내 최대보증기관인 신용보증기금과 우대보증지원체계 구축

대기·청정환경 중소기업 대상으로 보증료 및 보증비율 우대

[권병창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7일 국내 대기·청정 환경기업의 안정적인 자금조달을 지원하고자,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대기환경 개선 및 청정환경 산업 육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유망 대기‧청정 환경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민간자금 조달 시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여, 관련 분야 환경산업을 육성하고 나아가 미세먼지 감축 등 국민건강 보장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이번 협약은 환경산업기술원이 추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신용보증기금이 우대보증을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환경산업기술원의 사업에 참여하는 대기환경 개선 및 청정환경 산업 영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보증수수료 감면 및 보증비율 우대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로 대기‧청정환경 중소기업들의 자금 조달 애로사항 해소 및 성장 발판 마련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지난 연말 기술보증기금과 환경보전 및 환경혁신 영위기업에 대해 우대보증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기술보증기금에 이어 이번 신용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국내 양대 보증기관과의 우대보증지원 체계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중소환경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 토대가 마련될 전망이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수한 국내 환경기업들의 자금 확보 편의성을 높임으로써 기업들의 매출상승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윤보수 2019-08-16 21:29:02

    우연히 환경방송의 기사를 보니, 2주전의 추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8.2-4에 순천의 팔마체육관에서 개최하는
    지역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8월1일에 성서에 관심이 있는 한 분과 함께 서대구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버스에 몸을 실었습니다. 지인의 마중과 듣지도, 보지도 못한 능성어탕을 저녁으로 대접을 받고, 숙소까지 제공 받았습니다! 3일간 내내 지인이 손수 사 오신 도시락으로 점심을 즐기고, 저녁이면 또 새로운 메뉴로 식사를 제공하시고... 하루 5시간 가량의 성서에 근거한 연설과 영화를 쾌적한 냉방으로 더위를 잊은 뜻 깊은 체험입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