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이스타항공, 이노시뮬레이션과 업무협약 체결운항, 객실, 정비 등 항공 운송 전반에 대한 가상훈련 개발 협력

실제와 같은 VR시뮬레이션 교육과 훈련 안전의식 강화 기반 마련
[권병창 기자
] 이스타항공이 16일 가상현실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이노시뮬레이션과 가상현실을 이용한 교육훈련시스템 구축 등을 골자로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 이노시뮬레이션 조준희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항공부문 가상(VR:Virtual reality) 훈련 시뮬레이터 공동 개발 등을 약속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노시뮬레이션은 가상현실기반의 체감형 가상훈련시스템 플랫폼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기업으로 자동차, 선박, 기차 등의 주행시뮬레이터와 VR모션 플랫폼 등 상황별 가상현실을 이용한 훈련시스템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이스타항공은 이날 협약을 통해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기업과의 전략적 제휴관계를 구축하고, 이노시뮬레이션의 원천기술인 가상현실 기반의 시뮬레이터와 훈련시스템 개발에 참여하며 운항과 객실, 정비 등의 교육과 훈련에 적극 도입해 활용하게 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는 “항공산업은 아무리 기술이 발달해도 인간의 훈련과 경험이 가장 중요하고 안전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최 대표는 "양사의 전략적 협업을 통한 운항, 객실, 정비 훈련의 가상현실 시스템 개발은 항공안전에 기여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