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이스타항공, 사내 직원 격려 '당신이 최고야' 캠페인4,5일 임직원 격려 캠페인 진행...격려카드 쓰기 행사도 진행
<5일 오전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이스타항공 본사 1층에서 임직원들이 함께 격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권병창 기자]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 당신이 최고야!"
이스타항공(대표 최종구)이 사내 격려 캠페인을 진행하며, 사내 문화증진을 이어갔다.

4일과 5일 이틀간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이스타항공 서울 본사에서는 각 부서에서 희망하는 임직원들이 사내 격려 캠페인에 참여해 아침 출근을 하는 직원들, 비행 전 본사 쇼업(show-up)을 하는 객실 승무원, 운항 승무원들과 함께 하이파이브 인사를 나누며 즐거운 출근길 만들기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은 사내 문화 증진을 위한 사내 캠페인 중 하나로 운항, 객실, 운송, 영업 등 항공업계 특성상 전혀 다른 전문 부서들의 소통을 증진시키고, 왕래가 적은 현장직과 사무직간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2년 연속 진행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임직원들에게 격려 카드를 배포해 마음을 전하고 싶은 임직원에게 글을 써서 각 층에 배치된 우체통에 넣으면 당사자에게 전달해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스타항공은 상시로 사내 제안제도 게시판을 운영하여 사내 제도 개선이나 사기 진작에 관한 제안을 접수받아 피드백을 해주고 있다.

5년 미만 주니어직급으로 구성된 회의체 ‘주니어보드’를 통해 상향식(bottom-up) 소통문화를 만들어 오고 있다.

LCC업계 최초로 시행한 ‘탄력근무제’는 주니어직급의 사내 제안제도를 통해 접수된 가장 대표적인 제도이다.

또한, 이스타항공은 매주 금요일 자유 복장을 입는 ‘캐주얼 프라이데이(Casual Friday)’, 매월 월급날 정시 퇴근하는 ‘해피투게더 데이(Happy Together Day)’등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캠페인 행사에 참가한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이사는 “직원들의 소통을 활발히 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만들어 이스타항공만의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밝혔다.

최 대표는, “앞으로도 사내문화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즐거운 일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