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Network 수도권
파주시 교하동통장협의회, 공릉천 환경정화 '구슬땀'조성환도의원,교하동 직원, 협의회원 등 30여명 참여
<수거한 쓰레기를 모아놓은뒤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주=내종석 기자] “쾌적하고 깨끗한 우리동네 함께 만들어 가요.”

파주시 교하동 통장협의회(회장 내종국)는 최근 하지석동 공릉천 낚시터 인근에서 올해 첫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에는 교하동 통장협의회, 조성환 도의원, 교하동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 구슬땀을 흘렸다.

하지석동 쪽 공릉천 인근은 낚시터 이용객들이 무단으로 버리고 가는 쓰레기에 몸살을 앓고 있어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참가 회원들은 이번 대청소를 계기삼아 마을 구석구석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을 찾아 교하동의 환경을 지키는데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했다.

<공릉천 수변을 따라 쓰레기를 줍고 있는 통장협의회원들>

내종국 통장협의회장은 “올해 파주시가 실시하는 '클린파주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통장협의회원들이 두 팔을 걷어붙였다”고 전했다.

내 회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쓰레기 상습투기지역을 정해 환경정화 활동 및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덕규 교하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쓰레기 없는 마을을 위해 애쓰시는 통장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깨끗한 교하를 위해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교하동 통장협의회는 매월 교하동에서 유관기관 및 단체와 실시하는 ‘클린파주’ 대청소도 함께 하며, 자체적으로로 쓰레기 취약지역을 정해 정기적인 청결활동 및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