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에서 보내는 신나는 겨울방학 인기

청주시 6개 공공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주․청원군 유아.초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방학특강과 겨울독서교실을 마련했다.
 
도서관은 지난 20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34개 프로그램에서 65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중이다.

내년도 1월2일부터 시작되는 겨울방학특강은 28개 프로그램, 543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독서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배경지식을 넓힐 수 있는 내용으로 운영한다.

겨울독서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주관 아래 전국 공공도서관이 공통으로 방학기간동안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권역별 도서관에서 5일간 독서지도 전문강사가 지도한다.
 
커리큘럼은 6개 강좌, 107명의 수강생을 12월 21일부터 모집한다. 또한 우수 수료자에게는 국립중앙도서관장상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도서관별로 일정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접수 전 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 200-6128)를 통해 일정을 확인해 접수해야 한다.

참가신청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cjcil.com)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되고 접수 시 필수기재사항을 모두 기재해야만 한다.
수업료는 모두 무료이지만 별도의 재료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마련한 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와 초등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깊은 겨울방학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더불어 도서관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청주=최철우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