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및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해 김경수 경남지사의 법정구속에 반발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이 자유한국당의 국회 보이콧 공조와 관련 "바른미래당은 양당의 구태를 바로 잡고 일하는 국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우리 정치를 바로 세우는 균형 잡힌 자세로 항상 앞장설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전날(31일)까지도 국회의 정상화와 선거개혁 논의를 위해 대화를 시도하고 설득했다"며 "하지만 정쟁에만 몰두하는 두 당 때문에 성과를 내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이미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 실패 및 일자리 문제에 대한 무책임과 무능 떄문에 국민들의 원성이 높은 상황이지만 여당이 국회 정상화를 위한 책임감 있는 노력을 외면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김 지사의 법정 구속 반발에 대해 "민주당은 삼권분립을 부정하는듯 한 매우 무책임하고 위험한 발언을 내뱉고 있다"며 "과연 정부의 국정운영을 책임질 여당이 맞는지 의심스럽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아울러 한국당을 겨냥해 "각종 의혹과 의혹 부풀리기에 연연하며 의도적으로 선거제 개혁 논의를 회피하고 있다"며 "전날 국회의장과 5당 원내대표가 모여 정치개혁특별위원회 논의사항을 보고 받고 선거개혁에 대해 추가적인 논의를 하려 했으나 한국당의 거부로 이뤄지지 못했다. 매우 유감스럽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한 "민주당이 약속한대로 (선거제 개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촉구하고 한국당도 이 대열에 함께 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