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시정운영 방향 신년 기자회견 개최

<최종환파주시장이 모두발언을 뒤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파주=권병창 기자]화해 무드의 남북교류 협력과 통일기반 조성을 골자로 ‘평화와 상생, 그리고 지방 분권화’를 아우르는 혁신적 발전에 강력 드라이브하기로 했다.

파주시는 16일 오전 10시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46만 시민의 질높은 삶의 지평을 펼쳐나갈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회견장에는 최종환 시장을 비롯 파주시 각 국‧소‧단장과 20여개 출입언론사 기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먼저 최 시장은 2019년의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취임 2년차를 맞아 시정목표인 ‘평화, 상생, 분권’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정책과 함께 남북교류협력, 통일기반 조성에 나설 전략적인 구상이다.

이는 남북교류 협력을 선도하는 거점도시로의 ‘평화’는 물론, 인간과 자연,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도시, 시민과 함께하는 참좋은 지방정부의 ‘분권’화를 표방하고 있다. 

나아가 △일자리, 지역경제, 청년‧소상공인 지원 △역사, 문화, 예술, 체육, 교육 △균형발전 △도시재생 △복지, 여성, 보육 △안전, 환경 △교통 △시민참여 등 각 분야의 주요 사업이 소개했다.

이어진 기자들과의 질의답변에서는 기자회견 내용 및 평소 기자들의 관심사항에 대한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을 통해 시정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종환 시장은 “2019년은 파주시가 ‘한반도 평화수도‘로 본격적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이어,“언론인 여러분께서 2019년 시정운영에 대해 시민들이 잘 알 수 있도록 널리 알려주시기 바라며 시정에 대한 지적과 조언도 가감없이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