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핫이슈 산업
피앰아이(PMI)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리서치 분야' 대상 수상

 

온라인 조사 업체인 피앰아이(PMI)가 지난 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리서치분야에서  '온라인/모바일 리서치 솔루션부분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리서치분야' 에서 온라인 조사 업체인 피앰아이(PMI)가  '온라인/모바일 리서치 솔루션'부분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는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한 인터넷 기술개발, 인터넷 서비스 혁신 활동 등을 통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현직 인터넷 전문가, 전문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300여명의 평가단이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피앰아이(PMI)는 이번 시상식에서 다양한 온라인 조사 환경에 특화된 조사 시스템을 구축하여 각각의 조사에 최적화 된 질문지 개발 Tool이라는 점을 인정받았고, 특히 이 시스템으로 온라인 & Mobile UI를 동시에 지원 가능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솔루션 기능 강화하고 있는 점을 인정 받았다.

또한 Web & Mobile Diary 시스템은 조사 목적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다이어리 시스템 개발하였으며, 이미지 업로드, 동영상 업로드, 게시판 형태 등 다양한 솔루션으로 병합 구성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다이어리 진행상황에 대해서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하다는 기술적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한 기대효과로는 첫 번째로는 국민/소비자 의견 수렴의 효율적인 통로라는 점을 들 수 있다. 즉 조사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 및 정부 정책/공공 서비스에 대한 의견수렴 방법 중 하나로 공공재 성격을 띠고 있기 때문에 당사의 온라인/모바일 솔루션은 플랫폼화된 대국민 서비스라는 점에서다.

두 번째로는 빠르고 정확한 조사를 통한 신속한 의사결정 서포트라는 점이다. 즉 피앰아이(PMI)의 온라인/모바일 솔루션은 전통적인 조사 방법에 비해 절반 이상 빠른 시간 안에 조사 수행이 가능하다. 이에 정부/공공기관 및 기업이 신속한 의사결정을 해야 할 경우 국민 또는 소비자의 의견을 빠르게 수집하는 것을 지원할 수 있다.

세 번째로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정부/공공기관 및 기업의 다양한 조사 니즈 충족이 가능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즉 피앰아이(PMI)의 온라인/모바일 솔루션은 조사의 프로세스를 플랫폼 화함으로써 면접조사나 전화조사에 비해 투입해야 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었다. 이에 경제적인 비용으로 정부/공공기관 및 기업의 다양한 조사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은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대표 웹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1년 간 새로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유무선 기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2018 인터넷에코 최고대상은 아이폰 전용 앱 사용 없이(Appless) 인공지능 혁신 뱅킹 서비스를 하고 있는 ‘IBK기업은행’이 수상했다.

 

이판석 기자  ljhnews20@gmail.com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판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