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Network 호남권
최경환 의원,전남대 ‘5.18과 민주인권’ 특별강연27일 오전 인문대서 '성공하는 리더십' 주제

[광주=강신성 기자]민주평화당 최경환 최고위원(광주 북구을,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27일 오전 전남대 ‘5.18과 민주인권’ 강좌에서 ‘5.18과 나의 인생’ ‘성공하는 리더십’을 주제로 초청 강연을 갖는다.

<민주평화당의 최경환 최고위원>

최경환 최고위원은 이날 강연에서 △5.18이 자신의 인생을 바꾸게 된 과정과 당시 진상규명을 위해 활동했던 일화 △5.18의 발생 배경과 역사적 의미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특별법」발의 배경과 과정, 남은 과제 등을 소개한다.

최 의원은 또 ‘성공하는 리더십’을 주제로 △한 우물 파기와 멀티플레이어 △김대중 대통령의 영웅론 △협력할 줄 아는 사람 △세계인으로 살기 등에 대해 학생들에게 강의한다.

이날 강연은 전남대 5.18연구소장인 송한용 교수가 강의하는 ‘5.18과 민주인권’ 강좌에 최경환 의원을 특별 초청해 이뤄지게 됐다.

최 의원은 1981년 ‘학림사건’과 1986년 민주화운동청년연합(민청련) 활동으로 두 차례에 걸쳐 2년 4개월 동안 감옥생활을 했다.

학림사건 재심 재판에서 31년만에 대법원에서 무죄가 결정되어 5.18민주유공자로 등록됐다.
현재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 남북경제협력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