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와 전통시장 상인회 간담회" 파주서 개최

<이재명경기도지사가 간담회에 앞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13일 오후 파주시 금촌농협 2층 150여명 참석
이재명도지사,최종환시장,박정의원등 자리빛내
[파주=권병창 기자
]문재인 정부들어 시선밖으로 밀려든 전통시장의 소상공인을 위한 다각적인 모색이 심도있게 다뤄졌다.

13일 오후 파주시 금촌농협 2층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이 지사와 최종환파주시장, 박정의원을 포함한 경기북부권의 각 상인시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상인회 간담회는 그동안 경기침체와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전통시장 상인회와의 규제완화 등 실질적인 방안이 논의됐다.

이재명경기도지사는 인사 겸 모두발언을 통해 전통시장의 상인교육 지원을 비롯한 전통시장의 안전관리 강화,시설환경의 개선사업 지속추진,상인 아이디어 공모사업 지원,소상공인의 폐업관리 확대운영키로 했다.

경기도는 이어 노란우산공제 가입 장려금 지원과 유망사업 성공사관학교 고도화,도 상권영향분석 시스템 제공,경영개선 사업 및 자금확대 방안을 브리핑 했다.

앞서 이 지사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재미있고 특색있으며 즐거워야 한다"면서 "친절하고 깨끗하게 시장개선은 물론 여타 시장과 다른 특별화 추진이 시급하다"고 당부했다.

그는 이어 "색다른 곳에 살아날 길이 있다"며 "상인회의 목소리를 키워라, 정부 정책에 실질적으로 살아날 수 있수도록 (골목상권의)삶을 바꿔내는 방안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최종환시장의 축사에 이어 박정 의원은 "이제는 의정부, 고양, 가평을 비롯한 북쪽지역의 상권이 목마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인사말을 대신했다.

박 의원은 "전통시장의 지원을 위하는 입법발의는 물론 경제 활성화에 첫걸음이 됐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