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의 평양 정상회담과 관련한 보수진영의 비난과 관련해 “자유한국당과 보수언론만 냉전 시대로 되돌아 가고 싶어한다”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서해 완충 지역을 문제 삼는 것은 또 안보장사를 하려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 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어 "서해 NLL 완충지대 설정은 NLL 무력화가 아니다" 며 "북한이 NLL을 인정하고 해상 무력 충돌, 적대 행위를 중지하겠다는 것이 이번 합의의 중요한 내용이다" 고 설명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어 "완충 지역 면적만 따져 우리가 불리하고 양보했다고 왜곡된 주장을 하는데 완충 지역 내 병력과 해안포를 따지면 우리가 5배나 많다"면서 "전 세계가 한반도 평화의 시대가 열리길 진정으로 바라고 있는데 한국당과 보수언론만 냉전 시대로 되돌아가고 싶어한다" 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헌법재판관 후보자 3명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이 이뤄지지 않은 것과 관련 "한국당이 여야 합의와 법률이 정한 청문 절차를 무시하고 보고서 채택에 응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유 후보자에 대한 보수 야당의 반대는 악의적이기까지 하다"며 "국정 운영의 발목을 잡겠다는 식의 태도를 계속 보인다면 법률에 따라 청와대가 유 후보자를 임명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아울러 예산정보 무단유출 의혹에 따른 한국당 심재철 의원실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에 대해 "한국당이 야당 탄압이라는 황당한 주장을 펴고 있는데 적반하장도 유분수"라며 "잘못을 저지른 도둑이 도리어 몽둥이를 들고 나대는 꼴이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