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Network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인터넷드림 창작동요・음악제 우수상 수상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성재)이 운영하는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 지원하는 한 청소년이 지난 14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진행된 2018 인터넷드림 창작동요・음악제(방송통신위원회 주최, 한국정보화진흥원 주관)에서 우수상(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상금 100만원)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 날은 ‘사이버폭력 예방과 올바른 인터넷 이용문화 정착’이라는 주제의 창작곡으로 예선을 통과한 유・초등 및 청소년 20팀이 순위를 가리는 본선경연이었으며 해당 청소년은 친구와 함께 ‘Prove it'이라는 팀으로 ’한마디‘라는 곡의 작곡가로 참여하였다.

해당 청소년은 “「꿈드림」센터에서 경연에 참여해보라고 제안해줘서 참여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좋은 상과 상금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 음악을 공부하고 있지만 이렇게 큰 대회에서 상을 받아 보는 것은 처음이라 얼떨떨하기도 한데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도 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꿈드림」관계자는 “해당 청소년이 평소에 음악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을 눈 여겨 보고 있던 차에 좋은 기회와 경험이 될 것 같아 참가해 보라고 적극 추천하였는데 이렇게 좋은 상을 받아 기특하다. 과천까지 온 보람이 느껴진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