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HWPL,평화 만국회의 4주년 축제무드 수놓아인천서 ‘전쟁종식·세계평화’ 전 세계에 선포

18일 전 세계 생방송 25만 여명 '구름인파'
서울 부산,해외 등 123개 도시서 동시개최

지구촌의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를 염원하는 25만여 '평화의 사도'들이 9월의 푸른 하늘을 수놓았다. 

국내외 123개 도시를 무대로 펼친 행사축제 참가자들의 함성은 18일 인천 아시아드주경기장을 비롯 서울, 부산, 광주, 전주, 제주 등 한국의 26개 도시와 해외 97개 도시에서 동시에 울려 퍼졌다.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 및 UN 공보국(DPI)에 등록된 국제 평화 NGO인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대표 이만희)의 ‘9.18 평화 만국회의 4주년 기념식’이 해외인사 2천여 명을 비롯해 10만 명이 참가한 가운데 18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렸다.

이 기념식은 경기도 안산 와스타디움 등 국내외 주요 도시에서 생방송으로 방영되며 동시 진행되면서 총인원 25만 명이 ‘전쟁 종식·세계평화’를 한 마음으로 기원했다.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9.18 평화 만국회의 4주년 기념식’은 이만희 대표가 평화의 북을 3번치는 것으로 시작됐다.

일곱 나팔이 이 평화의 북소리에 화답하고 곧이어 군악대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농악대의 흥겨운 한마당 놀이가 펼쳐지면서 HWPL 12지부 회원들이 각기 다른 평화의 주제를 다양한 퍼포먼스로 표현해낸 평화퍼레이드가 시작됐다.

‘하늘문화로 하나 되는 지구촌 평화가족’이란 전체 주제를 가진 이 퍼레이드는 매년 평화축제의 백미로 꼽혀왔으며 올해 그 규모와 완성도가 더욱 향상돼 10만 관중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퍼레이드 이후 전국 주요도시에서 생방송으로 기념식을 지켜보며 뜨거운 호응을 보인 시민들을 연결해 HWPL의 평화 행사에 대한 지지의사를 공유하기도 했다.

이어진 기념식에서 이만희 HWPL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전쟁종식과 평화를 이룰 답이 HWPL를 통해 널리 알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우리 HWPL 평화의 사자들도 지구촌을 쉬지 않고 다니며 DPCW(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10조 38항이 답임을 알려왔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각국 전·현직 대통령도, 대법원장들도, 대학 총장들도, 교육부 장관들도 전쟁종식 평화를 지지했고, DPCW 10조 38항을 지지했으며, HWPL과 협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대표는 “각국의 정치인들과 종교인들과 각 단체장들께서 한반도 평화통일을 지지해주시고 DPCW를 지지해주심과 ‘We are One’(우리는 하나)을 외치며 함께해주심에 감사드린다”고 역설했다.

그는 “나라와 국민을 사랑하시는 각국의 대통령들께 나라와 국민이 원하는 지구촌 전쟁종식과 평화를 이룰 답인 DPCW 10조 38항의 법제화에 동의하는 서명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HWPL의 협력단체인 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의 윤현숙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이만희 대표는 하늘로부터 부여받은 평화의 답을 가지고 힘차게 달려왔다”며 “이 대표는 평화의 일을 하면서 이 시대에 걸맞는 평화의 사자를 찾았고 이 시대를 새롭게 변화시킬 평화의 사자가 바로 여러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에밀 콘스탄티네스쿠 전 루마니아 대통령과 빅토르 유시첸코 전 우크라이나 대통령 등 7명의 세계 정치 지도자들이 현장에서의 축사를 통해 HWPL의 평화행보에 전 세계가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이어 축전 영상을 통해 전 세계 행정수반들이 평화 기원과 기념식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달해 왔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 앞서 인천 송도 라마다호텔에서는 각국의 종교지도자들이 모여 ‘종교대통합을 위한 고위종교지도자 회의’를 열었다.

또한 이날 ‘세계평화의 리더십, HWPL 평화 자문위원의 책임과 역할’이란 주제를 두고 ‘HWPL 자문위원 세계평화 실현 회의’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2018년 세계 전·현직 영부인 평화 포럼’도 이날 열려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여성리더의 역할’이란 주제로 토론이 진행됐다.

행사 마지막날인 19일에는 세계평화언론네트워크 콘퍼런스가 열려 ‘종교화합과 평화를 도모하는 언론’과 ‘평화를 위한 언론인의 사명’ 등에 대한 논의가 펼쳐진다.

제4회 지구촌 종교지도자 콘퍼런스와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청년들의 문화 전파’ 행사, 2018 세계여성 평화 콘퍼런스도 이날 함께 진행된다.

한편 9.18 평화 만국회의는 HWPL이 2014년 대한민국에서 첫 개최한 평화행사다.

국제법 제정을 통해 실질적으로 전쟁을 종식 짓기 위해 매년 포럼과 심포지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해 국내외의 실질적인 동참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 세계 전쟁 원인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종교적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경서를 통한 종교대통합’을 평화의 구체적인 대안으로 제시해 전 세계 정치·종교 지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 4주년 행사는 ‘평화 실현을 위한 공동 협력: DPCW를 통한 평화 사회 건설’이라는 주제로 17일부터 19일까지 포럼과 콘퍼런스, 심포지엄 등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DPCW는 HWPL과 국제법 관련 세계적 권위자들이 함께 만든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을 의미한다.
<인천=이계정 기자>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1
전체보기
  • 굿 2018-11-13 15:21:15

    제 마음까지 평안해지네요ㅎㅎ 저도 평화를 위해 분발해볼까요??ㅎㅎ   삭제

    • 이슬비 2018-09-27 12:21:56

      평화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대통령 국회의원들도 하지 못하는 일을하시고 계시다니
      놀라울뿐입니다~~ 속히 평화가 찾아오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삭제

      • 박사랑 2018-09-22 13:45:23

        평화가이루어질수만있다면. 무엇을더바랄까요   삭제

        • 배양희 2018-09-21 23:09:57

          평화를 사랑 하는 대한민국 국민인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삭제

          • 평화사랑 2018-09-20 23:21:31

            세계평화가 곧 눈앞에 다가왔네요.
            전쟁없는 평화의 세상을 유산으로 물려줄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가슴이 벅찹니다.
            DPCW 10조 38항 적극 지지합니다.   삭제

            • 이보게친구 2018-09-20 22:17:03

              전쟁이 없는 평화의 세상이 속히 도래 했으면 좋겠고 그 해답인 DPCW 10조 38항이 un에 상정되어 모든 현직 대통령들께서 모두 사인해서 평화세상이 왔으면 합니다   삭제

              • 뚱띵이 2018-09-20 21:54:04

                DPCW10조38항 꼭 서명해주셔서 평화의 세계가 하루빨리 오길 기대합니다   삭제

                • 이슬비 2018-09-20 21:06:30

                  평화의세계 후손에게 물려줄수있길 ~~
                  전쟁이 없는 평화의세계 꼭 이루어 질수 있길~~   삭제

                  • 은하수 2018-09-20 19:27:05

                    DPCW 10조 38항이 꼭 유엔에 상정되길 바랍니다~
                    전쟁없는 평화의 세계 꼭 이루어지길...
                    응원합니다   삭제

                    • 조나라 2018-09-20 19:14:30

                      평화의 진리..
                      기대됩니다   삭제

                      2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