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이 아직도 청와대 집무실에 일자리 상황판을 걸어두었는지 모르겠지만 상황판은 인테리어 소품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문 대통령이 소득주도성장을 한다고 했지만, 소득은 고사하고 변변한 일자리 하나 없는 마당에 성장은 말로만 하는 게 아니다" 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경기둔화가 장기화하면서 경제 지표 곳곳에 빨간불이 들어온 지도 오래됐다" 며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나러 판문점만 가실 게 아니라 거제, 통영 조선소와 군산 자동차 공장에도 좀 가봐야 한다" 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정부는 전기요금 1만∼2만원을 깎아줘 놓고 생색은 다 내지만, 가정용 전기요금 누진제를 폐지해야 한다" 며 "멀쩡한 원전을 중단하고, 북한산 석탄을 들여다가 비싼 전기요금 체계를 만들려는 문 대통령은 잘못해도 한참 잘못한 것이다" 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아울러 이날 예정된 문 대통령과 여야 5당 원내대표 오찬 회동에 대해 "대통령이 일방적으로 독주할 게 아니라 진작 협치에 나섰다면 개학식 하루 전날 밀린 숙제를 밤새듯 할 일도 없다"며 "할 얘기가 넘치는 자리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