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파주시-파주경찰서,여성 '귀갓길 안심지대' 조성시민안전 위한 환경개선 업무협약 체결
<최종환시장과 박상경서장이 업무협약식을 체결한뒤 관계자들과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주시(시장 최종환)와 파주경찰서(서장 박상경)는 7일 오후 파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시민이 안전한 범죄예방 환경조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의 고통을 줄이는데 경찰의 역할과 범죄안전 도시는 물론 범죄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안전정책과 예산을 증액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 시장은 "이에 경찰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만큼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범죄로부터 안전한 업무체결과 시민들의 안전효과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뒤이어 박상경 서장은 "파주경찰서의 마네킹 설치로 올 상반기 상당한 성과가 나왔다."면서 "상반기 민생의 안정관리를 위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했다.

박 서장은 "이에 힘입어 강.절도는 전년동기 대비 26%, 폭력행위는 19%가량이 감소했다"며 "5대 범죄척결의 경우 23.4%로 줄어들어 치안지표는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이같은 실적은 파주시의 적극적인 도움과 (예산)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협력관계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파주시민, 특히 여성과 아동 등 안전에 취약한 계층이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역할을 분담키로 했다.

이에따라 여성안심 귀갓길, 여성안심구역 등 여성범죄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 설치에 적극 노력키로 했다.

또한 지역안전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반기 1회 이상 정기회의를 개최해 범죄 예방과 안전에 대한 현안사항과 안전시설 설치, 방범 순찰 강화 등 범죄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파주경찰서는 지역·시설의 범죄예방진단 등 치안 정보 공유, 불안요인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파주시는 파주시장의 공약사항이기도한 여성·아동 등 사회적 약자들의 밤길 안전 확보를 위해 로고라이트, 솔라표지병, 가로(보안)등, CCTV 및 비상벨 등을 설치하는 등 범죄예방 환경개선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여성과 아동을 포함해 파주시민 모두가 안전한 파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파주시민의 치안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제휴(MOU)식에 시측은 가족여성과장,안전총괄과장,영상정보팀장이 참석한 반면, 경찰서측은 생활안전과장,여성청소년과장, 생활안전계장 등이 배석했다.
<권병창 기자>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