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Network 충청권
제천시,진로 역량강화위한 다중지능 캠프

제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재영)은 빠르게 다가오는 4차 산업시대에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미래를 계획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능력과 동기를 강화할 수 있도록 다중지능캠프 ‘多재多능’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캠프는 제천시 중학생 37명이 참여하였으며, 다중지능 상담가, 다중지능별 전문 멘토, 대학생 멘토들이 함께 했다.

다중지능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분석을 통해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벽트기 활동, 지능별 미션활동 등으로 긍정적 상호 피드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여 스스로를 더 많이 이해하고 수용하고자 하는 동기를 높여주었다.

더불어 8가지 지능별 멘토를 초청하여 진로고민에 대한 조언과 경험담을 전달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사고하고 계획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정재영 관장은 “청소년의 특성과 재능을 기반으로 하여 개별적 성향을 강화하고 촉진하도록 기회를 제공해주어야 하는 지역사회의 역할이 필요하여 다중지능캠프를 진행하였으며, 이를 위해 재능을 나누고 함께 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뜻을 표했다.

또한 “더욱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발전하여 지역사회에 기여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제천=이경수 기자>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