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Network 충청권
청주시 ‘세계 차 없는 날’ 행사 개최22일 오후 무심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22일 'First운동 선포식' 및 자전거 캠페인

청주시(시장 한범덕)와 녹색청주협의회 주관으로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의 해결을 위해 ‘녹색교통’실천 분위기를 확산키로 했다.

더욱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2일 오후 2시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아 무심천체육공원의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세계 차 없는 날 행사 및 First운동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사람먼저, 자전거먼저, 대중교통먼저’라는 녹색교통 구호인 First운동을 제안하고 시민 실천다짐 대회와 자전거 캠페인이 전개될 예정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녹색교통의 필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범시민운동의 시작과 실천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께서는 특히 이날 하루는 승용차를 집에 두시고 걷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세계 차 없는 날'은 97년 프랑스에서 ‘도심에서 승용차를 타지 맙시다’라는 시민운동으로 시작되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01년부터 민간단체 중심으로 시작되어 지금은 환경부 주관으로 전국에서 매년 9월 22일에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청주=최철우 기자>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