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농동 학교·문화부지 해결, 면목선 조기착공, 분당선·경춘선 청량리역 운행 등

온전한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위해 능력있고, 검증된 후보 선출 필요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동대문구 제3선거구 시의원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김인호 시의원(현)은 “동대문구를 서울 동북권의 신(新)교통·상업허브로 만들겠다”는 일성(一聲)과 함께 공식 선거운동의 출발을 알렸다.

김 의원은 2010년 지방선거 및 2014년 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되어 제8대 서울시의회 재정경제위원회 위원장 및 제9대 서울시의회 부의장(역대 최연소)을 거치는 등 활발하고 왕성한 의정활동을 통해 서울기자연합회가 선정한 ‘지방자치 의정 대상’, 서울시 공무원이 뽑은 ‘베스트 시의원’ 및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 선정한 ‘좋은 정치인상’을 수상하는 등 동대문구와 서울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젊고, 능력있는 시의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 의원은 재선 시의원으로 활동해 온 지난 8여년 동안 동대문구 발전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서울시와 서울시 교육청으로부터 매년 수 많은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지역주민들의 염원이었던 중랑천 야외수영장 건설, 관내 공원 환경 개선, 방범취약 지역 CCTV 설치, 경로당 확장 및 신축, 노후 불량 하수도 정비공사, 전통시장(전농, 답십리, 현대시장) 시설정비 등의 다양한 사업을 이뤄냈다.

뿐만아니라,동대문구 관내 각급 학교의 화장실, 노후 급식시설 개보수 및 냉·난방 개선 등의 교육예산을 확보함으로써 동대문구 관내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도 크게 이바지했다.

김인호<사진> 의원은 풀뿌리 민주주의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정확히 수렴하고,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지역발전을 이뤄낼 수 있는 주민대표자를 뽑는 지방선거에서 출발한다는 점에서 동대문구 발전을 위해서는 검증되고, 역량있는 대표자 선출을 통해 동대문구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특히, 얼마 전까지 우리나라 전국민을 불안에 떨게 했던 남-북간의 전쟁 위협이 해소되고 한반도를 둘러싼 평화무드 조성을 전국민과 전세계인이 염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정치적 목적으로 폄훼하고 훼방하는 세력이 엄연히 존재하는 만큼 문재인 정부와 함께 한반도의 평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김 의원은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동대문구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성과를 이뤄냈지만 아직도 동대문구 발전을 위해서는 해결해야 하는 과제들이 산적해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동대문구 지역주민들의 염원인 면목선 경전철 조기 착공, 분당선 및 경춘선 열차 청량리역 운행, 전농동 학교 및 문화부지 해결을 포함해 도시개발·교육·환경·일자리 등 다양한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김 의원은 이외 동대문구 당면과제에 대해서는 지역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주민들과 같이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민의 의견이 서울시 정책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이 과정에서 서민들과 약자들이 소외되지 않고 최대한의 권리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을 공약했다.
<권병창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