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추가심의 사업 빠른 진행 전망

농업진흥지역 단절 해소따른 415,817㎡(당초) → 596,271㎡(변경)
산업단지 조성시 인근 파평면 일대 도시가스 공급도 함께 추진

군동의로 진통을 겪던 파평일반산업단지가 육군 제1군단의 조건부 동의로 사업 추진이 급물살을 타게 됐다. 

21일 박정 의원은 육군 제1군단을 방문해 안영호 군단장과 간담회를 통해 군의 동의를 이끌어 내 귀추가 주목된다. 

2013년도부터 추진되어온 파평일반산업단지는 농업진흥지역 단절로 사업구역 변경 불가피하였으나 군부대 부동의로 사업에 난항을 겪어왔다. 

군의 동의 문제로 사업 진행이 차질을 빚자, 지난 4월 박정 의원이 직접 안영호 군단장을 찾아가 문제를 해결한 것이다.

박정 의원은 “2013년 25사단 협의로 진행되던 사업이 농업진흥지역 단절이란 이유로 경기도에서 부동의가 났다”며 “파주북부의 균형 발전을 위해 사업구역 변경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육군 제1군단의 협조가 절실했는데, 1군단의 조건부 승인으로 사업 진행에 선결조건이 해결됐다”고 말했다.

현지 파평일반산업단지는 민간 투자 사업으로 그동안 군동의와 산업단지 물량확보 등 오랜 시간 준비가 되었지만, 사업 진행에 여러 어려움이 있었다. 

그 중 가장 큰 문제였던 군의 동의를 이끌어내 앞으로는 경기도 산업단지 물량 추가 심의를 통해 사업이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정 의원은 “파평에 산업단지 물량을 추가로 배정받아야 낙후된 파주북부의 균형발전을 앞당길 수 있다는 중요성을 지방선거후 경기도지사에게 건의하고, 산업단지에 필요한 물량을 모두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파평일반산업단지 조성이 이뤄지면 파평면 지역의 도시가스 공급도 조속히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평일반산업단지는 지정계획심의 및 경기도 통합심의 등을 거친 후 2019년 착공,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회=권병창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