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제1회 일대일로 한중 기업인 고위급 포럼 개최이선호 회장,“기업과 기업사이 연결하는 가교역할 할터” 역설
<행사에 앞서 이해찬 전 총리를 비롯해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SICO) 이선호 회장과 참석자들이 손을 맞잡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중 양국간의 정치.경제적 해빙기를 맞아 민간(기업)부문의 교류확대와 실질적인 무역 및 교역 확충을 위해 중국의 실크로드국제교류조직(SICO)과 한국의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회장 이선호)가 공동 주최하는 '제1회 일대일로 한중 기업인 고위급 포럼 및 실크로드 카니발 문화 만리행 출범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17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제1회 일대일로 한중 기업인 고위급 포럼 및 실크로드카니발 문화만리행 출범식'에는 이해찬 국회의원, 박병석 국회의원, 김두관 국회의원, 성낙인 서울대학교 총장, 송재희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회장,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전병길 회장이 참석하는 등 한국과 중국의 정계, 기업, 정부기관 및 민간기구 저명인사들의 축사와 중국의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이선호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장(SICO) 이 17일 오후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한국인터넷신문방송협회(전병길 회장)가 주최한 기자간담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신북방.신남방' 정책과의 협력 방안 제시, “실크로드카니발 문화만리행”에 대한 홍보, 양국 대표 기업들 간의 투자 및 무역관련 MOU가 체결(약 3천만 USD 예정)될 것이며, 중국 약 80여개 기업과 한국 약 80여개 기업 등 총 160여개의 양국 중소기업들의 대표자들이 참여하는 별도의 한-중 양국 기업인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번 포럼에는 중국 측에서 IT, 영상문화, 관광레저, 바이오테크, 국제무역, 금융, 주류, 물류, 식음료 부문의 기업들이 참가했다.

그외 중국 측의 대표적인 기업에는 소분조 크로스보드 EC 플랫폼, GNC, 유미도(唯美度)그룹, 중경국능그룹과 같은 무역, 유통, 뷰티 분야의 대표 기업들을 포함하여 중국 전역에서 우수한 기업들이 참가해 한국의 기업들과 교류하며 개별 상담도 진행됐다.
<유영미 기자>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