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역 원로교육자 333명이 10일 오전 경남도교육청 브리핑 룸에서 오는 6·13 지방선거 출마 예정인 김선유 경남도교육감 예비후보 지지를 위한 기자회견을 가졌다.

원로 교육자들은 이날 "유·초·중등학교 교육 전반을 통괄하는 교육감을 선출하는 데 있어 도민의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경남지역 초·중·고 전 교장, 대학교수 등 전·현직 교육자 333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김선유 후보 지지 선언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원로교육자들은 이어 교육철학과 소신이 뚜렷하며 도덕적이고 실천력 있는 후보, 아이들을 사랑하고 유·초·중등 교육현장을 잘 아는 후보, 공정 인사로 교직원 사기진작에 힘쓰는 후보, 홍보보다 교육본질 추구에 충실한 후보를 택했다.

이들은 이어 본인은 물론 측근도 비리가 없는 청렴 후보, 행정영역을 아우르고 화합할 줄 아는 후보, 이념적으로 편향되지 않고 교육 중립을 지향하며 포용할 줄 아는 후보로 미래사회에 대한 식견과 경륜을 함께 갖춘 후보 등 교육감 선택 8가지 가이드라인도 제시했다.

원로교육자들은 또 "8가지 선택 조건에 부합하는 가장 적합한 인물로 우리 교육을 걱정하고 교육 외길을 성실하게 걸어온 김선유 예비후보를 선택했다" 고 밝혔다.

원로교육자들은 그러면서 "이러한 선택은 250개 범시민사회단체가 지지하는 좋은 교육감 후보로 김선유 예비후보가 추천된 사실과 그 맥을 같이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로교육자들은 아울러 "김선유 예비후보는 지리산 산골에서 태어나 교육대학을 졸업하고, 초·중등교사, 대학교수와 진주교육대학교 총장, 경남교육발전협의회 회장 등 아이들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현장 경험과 행정 경력을 두루 갖췄다"며 "낡은 교육 적폐를 일소하고 경남교육을 반듯하게 세울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창원=신행식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