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이스타항공,조종사 노조와 임금협약 체결회사의 경쟁력 확보 노사관계 구축 약속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이스타항공 본사 대회의실에서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좌측)와 이스타항공 조종사노동조합 박이삼 부위원장(우측)이 임금교섭 합의서에 서명했다.>

상호간 신뢰 바탕 삶의 질 향상 추구

이스타항공이 최근 조종사 노동조합과 임금 협약 체결식을 순조롭게 진행했다.

체결식에는 이스타항공의 최종구 대표와 조종사 노동조합 교섭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4월1일부로 적용되고 있는 임금 협상안에 대해 정식으로 서명하고, 향후 사측과 노조 간 협력관계 증진을 위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이스타항공 본사 대회의실에서 이스타항공과 이스타항공 조종사 노동조합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금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스타항공과 노동조합은 올 3월부터 3차례 교섭을 통해 임금협상에 대한 잠정합의안을 도출하고 이후 전 노조 조합원을 대상으로 찬반투표를 거쳐 찬성 99%로 협의안을 최종 확정했다.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는 “짧은 기간이지만 사측과 노조 측의 적극적인 교섭참여로 순조롭게 이견을 좁혀나가며 원만히 입금협상을 타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노사는 회사의 경쟁력 확보와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공존공영의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권병창 기자>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