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상암월드컵 평화공원 중,러,미 등 10여 국가 참가

<국제사랑 마라톤대회 참가자들이 스타트 라인을 박차며 출발하고 있다.>
<첫 출발 신호를 알리는 불꽃이 푸른 봄하늘을 수놓았다.>
<일화의 기부금 전달식>
<tomoon의 기부금 전달식>
<기부금 전달>

한국마라톤연맹 세계일보 中신저회 공동주최
보건복지부 국가금연지원센터 일화 등 후원


연초록 물향기가 싱그러운 4월의 봄, 난치병 어린이돕기 국제사랑 마라톤대회에 한국, 중국, 러시아를 비롯한 4,000여 마니아들이 자웅을 겨뤘다.

21일 오전 서울시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을 무대로 펼쳐진 2018국제사랑 마라톤대회는 미국, 타이완, 홍콩 등 10여개 국적 마라톤 마니아들이 출전, 온정을 더하며 기염을 토했다.

이날 강인모고문의 개회선언에 이어 한국마라톤연맹의 윤찬기(전 마라톤국가대표)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달리는 건강을 주고 수익금중 일부를 난치병 어린이돕기 치료비로 기부한다"고 말했다.

<강인모고문이 개회선언을 하고 있다.>
<오승재 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광화문페이스메이커팀이 출발에 앞서 잠시 포즈를 취했다.>
<올들어 5회째를 맞이하는 난치병어린이돕기 국제사랑마라톤대회의 성공 개최를 마치고 한국의 윤찬기(중앙)한국마라톤연맹 대표, 중국 신저회의 허운걸(오른쪽)대표, 러시아 'RUN DNS RUN'의 올가 게이바(Olga Gaeva)(왼쪽)대표가 우의를 다짐했다.>

윤찬기 대표는 이어 "러시아 중국 타이완 미국 홍콩 등 10여개 국적의 마니아들이 참가해 각국의 마라톤 가족이 함께하고 환우가족에 희망주는 행사로 자리매김시킬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뒤이어 오승재(정형외과 전문의.사진 위) 회장은 대회사에서 "올들어 5회째를 맞이하는 뜻깊은 사랑나눔의 마라톤이 다수의 외국인들이 참여하는 국제대회로 거듭 성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오 회장은 특히,"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 주위에는 힘들고 어려운 환우들이 많다"며 "지치고 힘든 난치병 어린이들에게 희망나눔의 계기가 됐으면 하는 작은 바람을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상암 월드컵공원=권병창 기자>

<하프 남자부 우승자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프 여자부 우승자들이 수상식을 뒤로 포즈를 취했다.>
<난치병어린이돕기 국제사랑마라톤대회에서 이색복장 차림으로 출전한 수상자들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마라톤 경기에서 국내 처음 이색의상 출전자들을 선정해 높은 관심을 끌기도 했다.>
<흥겨운 난타공연으로 참가자들의 여독을 달래주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