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영의원과 장축 의원을 비롯한 초대 특별위원회가 진용을 갖추고, 화이팅을 외치며 포즈를 취했다.>

자유한국당 농림축수산특별위원회의 초대 위원장으로 이완영 의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경북 칠곡·성주·고령)이 선임됐다.

한국당은 농림축수산특위를 구성, 9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1간담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개최,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특위는 △미허가 축사 적법화 △김영란법 개정 △FTA 재협상 대책 △청년농림축수산인 육성 △수산자원 회복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림축수산인들의 당면 현안을 해결할 근본적인 개선방안을 강구키 위해 구성됐다.

특히, 미허가축사 적법화 문제 해결을 위해 특별법 제정 등 특단의 대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현직 국회의원 가운데 특위 위원은 이완영 위원장, 이양수 간사, 김성찬, 박덕흠, 안상수, 이만희, 임이자, 장석춘 의원으로 농해수위, 국토위, 환노위를 아우르는 8인으로 구성됐다.

<이완영 초대 특위 위원장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자문위원단은 문정진 자문위원장(축산관련단체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학계, 협회, 업계 다양한 출신의 농업분야 5인, 축산분야 7인, 수산분야 4인 등 총 16인으로 구성하고, 청년농업인 등을 추가 선임키로 했다.

농·임·축·수산업 분야별 소위원회도 구성해, 현장의 생생한 여론을 특위에 전달하고 조율하며 특위 정책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여 줄 전망이다.

이완영 특위위원장은 “항상 ‘농민의 아들’로서 농림축수산업 종사자분들에게 ‘한 푼이라도 더 줄 수 있는’ 실속 있는 정책을 만들고자 노력해 왔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이에 "한국당 농림축수산특위는 현장의 고견하나 하나를 소중히 듣고, 세미나 및 공청회 개최, 법안 발의 등을 거쳐 반드시 정책으로 실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외 "국가의 근간산업이자, 생명산업인 농림축수산업을 살릴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발족 소감을 밝혔다.
<국회=권병창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