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신역 ↔ 성사천 산책로 연결사업 완료

고양시(시장 최성)는 ‘초록평화도시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행신동지역의 성사천 산책로와 행신역 산책로를 연결하는 '행신역주변 쌈지공원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이 지역은 당초 한국철도시설공단 소유의 철도부지로 강매역 철거 이후 나대지로 방치되어 있었으나, 금번 시에서 공단측과 무상사용협의를 완료하고 지역주민 숙원사업인 산책로 연결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그 동안 이 지역 주민들은 행신역과 성사천 산책로를 이용하기 위해 횡단보도를 두 번 경유해야 하는 불편함과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감수하면서 산책로를 이용하고 있었다.
 

 
앞으로는 행신역 산책로와 성사천 산책로를 논스톱으로 걸으며 웰빙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 쌈지공원 조성사업을 통해 조성된 연결산책로는 총 120m로 산책로 주변에는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야생화와 꽃이 피는 수목들을 식재했다.
 
쉼터공간에는 간단한 운동시설을 설치하여 이용자들의 편의도모 및 건강한 도시민의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이태형 녹지과장은 “새로 조성된 산책로 구간을 가족들과 함께 웃으며 걷는 시민들을 바라볼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 과장은 “앞으로도 시에서는 생활권 주변의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쌈지공원 조성사업을 확대해 시민들에게 더 많은 행복감을 안겨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영자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