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이경용 제천시장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성황이시종충북지사, 김명자 곽결호전 장관 등 500여명 참석

제천시장 예비후보 이경용 전 금강유역환경청장의 자서전 ‘새로운 여정’ 출판기념회가 11일 오후 제천시 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이시종 충북지사, 김명자-곽결호-이규용전 환경부 장관과 오제세 국회의원, 이후삼 더불어민주당 제천단양지역위원장 등 각계 인사와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금강환경유역청장 재직시절과 행정고시(36회) 합격에서 퇴직까지 4반세기 남짓의 공직 생활을 소개했다.

또 청년시절의 사랑과 고뇌, 자식과 부모에 대한 애틋한 사랑에 대한 경의를 표하며 새로운 여정이 시작됨을 알렸다.

<사진 왼쪽은 곽결호전환경부 장관>

이 예비후보자는“'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면서 혼자보다는 함께, 나보다는 이웃을, 공공성이 우선인 삶을 살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내가 가진 25년 동안의 중앙정부 행정전문가로서의 자산을 아낌없이 쏟을 준비를 하고 있다”며 성원을 부탁했다.

한편,이경용 예비후보는행정고시(36회) 출신으로 환경부 운영지원과장, 프랑스 파리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팀장,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과장, 금강유역환경청장 등 환경부 요직을 두루 섭렵했다.
<제천=이경수 기자>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