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은경 북부지방산림청 팀장, 임업사무관 특별승진

산림청 개청 이래 첫 9급 출신 여성 기술직사무관이 탄생한다.

산림청은 최근 북부지방산림청 양평경영팀장 서은경 주무관(43.사진)을 임업사무관 특별승진 대상자로 확정했다.

 서은경 팀장이 잠시 포즈를 취했다.
진주농림전문대 임학과를 졸업한 서 팀장은 지난 1992년 4월 임업직 9급으로 중부임업시험장에서 공무원 생활을 시작한 지 20년 만에 사무관 승진을 하게 된 것.

현재 산림청의 5급 이상 여성공무원은 10명이지만, 그나마 기술직은 고시출신의 여성사무관 3명 뿐이다.

서 팀장은 공무원 생활 대부분을 산림현장을 담당하는 일선 국유림관리소에서 보냈고 현재는 국유림경영팀 중 규모가 가장 큰 양평경영팀의 팀장으로 산림자원 조성관리 업무를 맡고 있다.

원만한 대인관계와 빈틈없는 업무처리로 업무추진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아 지난 2007년에는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김남균 산림청 차장은 “서 팀장은 시부모를 모시고 두 아이를 키우면서도 힘든 현장업무를 회피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는 모범적인 공무원상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김 차장은 “묵묵히 자신의 직무에 최선을 다하는 현장 공무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서 팀장을 특별승진 대상자로 결정했다”고 소개했다.

한편, 산림청은 이어 친환경 칡덩굴 제거방법을 창안해 공무원 중앙우수제안 동상을 받은 북부지방산림청 엄영훈씨(54) 등 특별승진 3명을 포함한 16명의 사무관 승진자를 발표했다.
<정영자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