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구청장 홍미영)가 지난 27일 강원도 정선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2017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 지방자치단체' 부문 정부포상 대상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 지방자치단체 표창은 전통시장 홍보와 자체사업 발굴 및 지원에 공로가 있는 지자체에 주는 상으로 부평구는 그동안 전통시장 활성화에 지속해서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부평구는 시설현대화와 경영현대화, 특성화 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매출증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벌여 왔다.

특히 전통시장 주변 주차장 확충, 시장 내 도로포장, CCTV 설치, 정기적인 안전점검, 배송서비스 도입 등 편의·안전시설과 서비스를 확충했다.

또한 상인대학 운영, 특성화 시장 육성사업 등 시장상인과 시장의 경쟁력을 높여 '찾아오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전통시장'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였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오랜 기간 부평구와 전통시장 상인회가 뜻을 모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노력해온 결과이며 전통시장 상인회 임원 및 상인들을 대신해서 수상하는 것이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홍미영 구청장은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적극 지원, 시장상인이 행복하고 구민도 즐거운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