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이 남산·북산 일원에 조성하는 테마형 생태체험숲 사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강화읍 남산과 북산 일원의 등산로를 따라 테마별 생태체험숲을 조성하는 '강화읍 남산·북산 생태체험숲 조성사업'이 이달부터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강화읍 남산·북산 생태체험숲 조성사업'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관광객 유치를 위해 추진하는 민선 6기 후반기 역점 추진사업 중 하나로 올해 안에 완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군은 지난해 남산 산성길 2.5km 구간에 진달래 2만1천 주를 식재하면서 본 사업을 시작했다.

특별교부세 5억 원을 포함해 올해까지 10억 원을 투입해 남산·북산에 친환경적이고 친근감 있는 테마정원 8개소(아이의숲, 사랑의숲, 단풍나무숲, 자작나무숲, 잣나무숲, 건강의숲, 발물쉼터, 바위정원)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군민에게 휴식 및 문화, 여가공간을 제공하고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에 대비해 외부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올해는 북산 강화산성에도 진달래 1만 주를 식재하면서 남산과 북산에는 강화읍을 둘러싸는 진달래 띠가 형성됐다.   군은 본 사업을 통해 고려산 진달래 축제를 고려산과 혈구산, 국화리 농촌 체험 마을을 따라 강화읍까지 확산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2018년에는 남산과 견자산 일원에 근린공원을 조성할 계획으로 생태체험숲과 함께 주거지 곳곳에 도심 속 휴양공간이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이상복 군수는 "강화읍 남산과 북산 일원에 생태체험숲이 완료되면 군민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뿐만 아니라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