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리더십 활짝·협업문화 정착 지역 사회공헌 등 인정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는 최근 열린 환경부 경영평가위원회 심의결과, ‘2016년 기관 경영평가’에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수(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환경부가 각 분야별 전문가로 경영평가단을 구성, 실시하는 평가로 기관장의 리더십과 조직․재무관리, 노사관리와 주요사업 등 기관경영 전반에 대한 연간 종합평가이다.

SL공사는 지난 2013년과 2014년 두 차례 평가에서 모두 보통(C) 등급을 받았으나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소통경영을 통해 2015년과 2016년 평가에서는 2년 연속으로 우수(A) 등급을 받았다.

특히 SL공사는 이해관계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현안문제와 미래 과제를 도출하고 수도권매립지 중장기 운영로드맵을 수립, 친환경 매립과 폐기물 자원화, 환경명소 조성 등 공사 중장기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골프장 운영수익을 지역꿈나무 육성과 장학사업, 불우이웃돕기, 시민문화교실 운영 등 전액 지역사회에 환원해 온 점과 가을나들이 등 다양한 문화‧체육사업, 신재생에너지사업 추진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나눔에 대한 성과도 매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SL공사는 향후 新환경, 문화‧관광‧레저, 지역상생‧경제지원 등 3가지 역점사업을 강력히 추진, 자원순환사회를 선도함은 물론 테마가 있는 친환경 복합테마파크를 조성, 매립지가 아닌 세계 최고의 환경문화 콘텐츠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는 점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SL공사 이재현 사장은 “짧은 기간에 모든 임직원이 소통하고 협업 하면서 이뤄낸 훌륭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공공기관으로서 일자리창출 정부정책에 부흥하고 중소기업 동반성장에 적극 기여할 수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병창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