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Network 충청권
제천시 폭염대비 경로당 건강관리교육여름철 맞아 건강교육 실시

제천시보건소(소장 신송희)는 폭염에 취약한 노인과 장애인, 거동불편자, 만성질환자 등 고위험자들을 폭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이달부터 여름철 폭염대비 가정과 경로당에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폭염은 과도한 피로, 무기력, 과민, 판단 변화와 같은 초기 증상으로 인해 심각한 사고를 초래할 수 있다.

또한 탈수와 과열로 열사병을 일으키고 특히 고혈압, 당뇨병, 만성호흡기질환과 심장질환 등 기존에 질환을 갖고 있는 경우에는 폭염으로 인해 건강이 심각하게 악화되어 최악의 경우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최근 무더위가 앞당겨져 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어 이에 제천시보건소는 동지역은 담당 방문간호사가, 읍면지역은 방문담당자가 대상 가정 및 경로당을 방문해 기초건강 체크와 폭염예방 건강수칙을 교육하고 있다.

폭염예방 건강수칙은 폭염으로 인한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 물 자주 마시기, 시원한 물로 샤워하기, 헐렁하고 밝은 색깔의 옷 입기 등 시원하게 지내기, 가장 무더운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외출을 삼가고 충분한 휴식 및 수분섭취하기 등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무더위로 자칫하면 건강을 잃을 수 있는 취약계층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천=강기영 기자>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