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원장 송천헌)은 1월 말 태어난 아기 반달가슴곰 두 마리를 6월 19일 월요일, 정식 공개한다고 밝혔다.

아기반달가슴곰의 아빠와 엄마는 아라리(수컷, 2007년 생)와 쓰리(암컷, 2006년 생)로 평상시에도 사이가 좋았으며 이번 출산은 쓰리의 첫 출산이다.   쓰리는 첫 출산임에도 모성애가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갓 태어난 아기 반달가슴곰을 품속에서 애지중지 키웠다. 

  무럭무럭 자란 모습의 아기들을 임시 방사한 결과, 방사장을 뛰어노는 등 적응력이 뛰어나 19일(월)부터 정식 공개하게 됐다.   동물원 곰사를 찾는 누구나 방사장에서 아기곰의 귀여운 모습을 볼 수 있다.

아기 반달가슴곰들은 저희끼리 장난을 치거나 엄마에게 종종 장난을 거는 모습도 보여준다.
아기들이 보이지 않으면 두리번거리며 아기를 찾는 엄마의 모습도 다정해 보인다.
반달가슴곰은 국제 멸종위기종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천연기념물 제329호로 지정되어있다.

나무에 오르는 것을 좋아하고 후각과 청각이 매우 발달했으며 가슴에 반달무늬가 특징이다.
임신기간은 210일이며 보통 2마리의 새끼를 낳는다.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는 반달가슴곰 말고도 봄에 태어난 아기동물들을 함께 만날 수 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을 나들이하며 곳곳의 아기동물들을 찾아보는 것도 특별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올해 3월 7일 태어난 아기 단봉낙타는 엄마와 함께 풀밭에 앉아 쉬는 것을 좋아한다.

긴 속눈썹과 작은 얼굴이 청순하게 보이는 건강한 수컷이다.   단봉낙타는 사막의 건조지역에 사는 초식동물로 국제멸종위기 동물이다.   임신기간은 390∼410일이며 수명은 40∼50년이다.
사막을 여행하기 알맞은 발을 가지고 있고 쌍봉낙타보다 늘씬하고 긴 다리를 가진 게 특징이다.

남미관에 가면 나무늘보가 나무에 매달려 느릿느릿 먹이를 먹거나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에도 나와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나무늘보 아기는 온종일 엄마 품속에 안겨 있으면서 빼꼼 얼굴을 내미는 모습을 볼 수도 있다.

큰 눈과 들창코가 귀여운 나무늘보는 한번 먹이를 먹으면 소화하기까지 한 달이 걸린다,
포유류 중 가장 느린 나무늘보를 보다 답답한 마음에 돌아가는 관람객들도 있는데 느린 것은 그들이 안전을 위해 적응한 특징이다.   다른 초식동물보다 활동량을 줄인 대신 덜 먹고도 생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