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핫이슈 탐사보도
이 대통령,녹색성장 확산위한 ODA 발전방안 모색제17차 녹색성장위원회 보고대회

이명박대통령은 에너지 절감은 물론 기후변화 대비를 위한 범 국가적 차원아래 인류가 해야할 글로벌 녹색성장의 막중한 소임을 역설했다.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2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제17차 녹색성장위원회 및 제8차 이행점검 결과 보고대회'에서 ‘녹색금융 재정지원 이행점검 결과 및 향후대책’과 ‘글로벌 녹색성장 확산을 위한 녹색 ODA 발전 방안’에 대한 관련 부처의 보고와 토론이 이어졌다.

   
 
이 대통령은 이날 “녹색성장 사업을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시켜야 우리가 세계에서 앞서가는 녹색성장 국가가 될 수 있다."며 "국민 모두의 생활자체가 녹색생활과 녹색소비를 하도록 권장하는데 녹색성장위원회가 역할을 해 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에너지 낭비가 많은 나라 중 하나"라고 전제한 뒤 "기름값이 올라도 소비는 더 늘었다고 하는데 세계적으로 없는 기현상"이라고 지적했다.

이명박대통령은 또, "과거 70~80년대 에너지 절감은 경제적 효과에 초점을 맞췄던 것인데 지금은 경제적 효과만이 아니라 기후변화에 대비하는 것이기에 국가도 개인도 에너지 절감은 반드시 해야 하고 이는 인류가 해야 할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권병창 기자/사진=청와대 제공>


 

 

권병창 기자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병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