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15일 지금동 종합행정타운 개청식을 했다.

지금동 종합행정타운은 지난달 27일부터 업무를 개시했으며 총사업비 152억 원을 투자하여 연면적 3천594㎡ 규모로 지하 1층 지상 4층 건물로 새 단장 하였다.  

이날 개청식 행사는 남양주시장, 남양주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기존 청사와 비교하여 더 많은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활성화했으며 에어로빅실, 컴퓨터 강의실을 새로 단장하고 체력단련실의 운동기구 등도 대폭 보강하여 다양한 문화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고 민원실 한편에는 북카페가 있어 아이와 함께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부모들이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어 반응이 뜨겁다.

개청식은 앙상블 베이스 공연을 시작으로 개청 기념식, 커팅식, 기념식수, 라운딩 순으로 진행되었고 2층 휴게공간 및 로비에 지금동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작품 전시 및 지금동의 옛 정취 사진전을 여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맞이하였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지금동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며 향후 남양주시의 중심으로 발전이 가장 기대되는 곳이기도 한 지금동에 오랜 기간 주민의 염원이던 주민 복합문화공간을 갖춘 신청사를 개청함으로써 시민에게 다가가는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정·문화·복지의 중심지로 거듭나 지역발전과 시민 행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