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최평호)은 지난 14일 오후 6시 40분, 고성박물관에서 교육생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인항공 드론 2급 자격과정'을 개강했다.

고성군 맞춤형 평생교육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 마련된 이번 교육에는 군민, 유관기관·단체, 기업체 직원, 공무원 등 45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3월 14일부터 6월 20일까지 15주 동안 매주 화요일 저녁마다 진행된다.

15주의 교육 과정 중 10주는 실습을 포함한 드론 교육으로 진행되며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전자공학과 겸임교수인 윤갑열 교수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3D 프린터 과정 교육은 경상대학교와 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 3D 프린팅 강의 등 다수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최진곤 교수가 5주간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수강생들은 15주 동안의 과정 수료 후 드론 2급 자격시험에 응시하게 된다.

이날 개강식에 참석한 최평호 고성군수는 "무인항공기 드론 산업은 드론 택배, 항공 촬영, 농약 살포, 기상정보 수집, 해양구조, 산림병해충 확인, 산불감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급성장하고 있다"며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지정 등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각종 드론 시험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군이 드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해 12월 29일, 국토교통부가 공모한 드론 시범사업 대상지역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지난 3월 10일에는 항공안전기술원을 비롯해 지방자치단체, 시범사업자 등 31개 기관과 드론 시범사업 추진 MOU를 체결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