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김수환추기경,김삼열독립유공자유족회장 등 105인 설립

<제9회 효사랑 글짓기 대회 참석자 단체사진>

충,효,예의 숭고한 미래가치 실현을 위해 무궁화복지월드가 지난 해에 이어 소중한 마음을 전했다.

(사)무궁화복지월드는 서울시 은평구 소재 은평문화예술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9회 효사랑 글짓기 공모전에 후원금과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효세계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독립유공자유족회가 주관하며, 보건복지부, 교육부,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사단법인 무궁화복지월드가 후원한 백일장 행사는 올해로 9회째를 맞았다.

이는 점차 상쇄해가는 孝의 폭넓은 실천과 효 사상 전파를 위해 기획한 글짓기 행사다.

지난 8회까지 한국을 포함한 중국, 일본, 캐나다, 미국 등 세계에서 9,000여명에 이르는 인원이 참가해 왔다.

이번에는 공정성을 더하기 위해 1차 온라인 예선과 2차 백일장으로 진행됐다.

무궁화복지월드는 백일장에 직접 참석해 참석자들의 효를 실천하는 마음에 공감하며 후원금과 물품을 전달했다.

한편, 효문화세계화운동본부는 효를 실천 사회를 꿈꾸며 추진하는‘아동 효실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故김수환 추기경, 故조영식 경희대학교 이사장, 김삼열 독립유공자 유족회 회장 등 사회지도자 105인이 모여 인간성과 도덕성 회복(MRA)을 위해 설립한 단체로 무궁화복지월드의 지원사업과 뜻을 함께 효실천 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CSR) 활동 사업을 함께하고 있다.<유영미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